관리 메뉴

nalaolla

if~else game 본문

JAVA/3. Control

if~else game

날아올라↗↗ 2015. 12. 20. 16:46
728x90
반응형
  1. package test.com;
  2.  
  3. public class Test04Game {
  4.  
  5.     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 args) {
  6.         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  7.         final String TITLE = "[game program]"// 타이틀 ment 초기화
  8.         String line = "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"// 라인설정
  9.        
  10.         //1. 로그인
  11.         //1_1. 아이디/패스워드 검증 (id : danielkim, pwd : 1234)
  12.         //  >> 맞으면 게임진행, 틀리면 잘못입력
  13.        
  14.         //2. 맞으면 게임진행
  15.         //2_1. 캐릭터 선택 (1.인간 2.괴물 3.로봇)
  16.         //인간 - 공격력 5, 방어력 6
  17.         //괴물 - 공격력 8, 방어력 3
  18.         //로봇 - 공격력 3, 방어력 8
  19.        
  20.         //고유저장값
  21.         final String ID = "danielkim";
  22.         final String PWD = "1234";
  23.        
  24.         String inputID = "danielkim";
  25.         String inputPWD = "1234";
  26.        
  27.         String charactor1 = "1. 인간(공격력:5 방어력:6)";
  28.         String charactor2 = "2. 괴물(공격력:8 방어력:3)";
  29.         String charactor3 = "3. 로봇(공격력:3 방어력:8)";
  30.        
  31.         System.out.println(TITLE);
  32.         System.out.println(line);
  33.        
  34.         if (ID.equals(inputID) && PWD.equals(inputPWD)) {
  35.             System.out.println(inputID + "님이 정상 로그인하셨습니다. 게임을 진행합니다.");
  36.             System.out.println(">> 캐릭터를 선택하세요 " + charactor1 + ", "+ charactor2 + ", "+ charactor3);
  37.            
  38.             int selectChar = 3;
  39.            
  40.             if (selectChar == 1) {
  41.                 System.out.println(charactor1 + "을 선택하셨습니다.");
  42.             } else if(selectChar == 2) {
  43.                 System.out.println(charactor2 + "을 선택하셨습니다.");
  44.             } else if(selectChar == 3) {
  45.                 System.out.println(charactor3 + "을 선택하셨습니다.");
  46.             } else {
  47.                 System.out.println("없는캐릭터");
  48.             }
  49.            
  50.            
  51.         } else {
  52.             System.out.println("계정정보가 바르지 않습니다.");
  53.         }
  54.     }
  55.  
  56. }


728x90
반응형

'JAVA > 3. Contro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자바는 블럭단위 처리다.  (0) 2015.12.20
if~else GAME2  (0) 2015.12.20
if~else 자판기2  (0) 2015.12.20
if~else 자판기  (0) 2015.12.20
while과 switch문 사용 연락처입력  (0) 2015.12.2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