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추상클래스
- 업캐스팅
- full text indexing
- 이클립스
- Random
- 로또
- 가변인자
- 전자정부
- 다운캐스팅
- jquery
- 스프링
- 상속
- 25가지 효율적인 sql작성법
- 자바 야구게임
- while
- IBatis procedure
- 단축키
- 다형성
- 페이징
- 형변환
- Full text
- angular2
- 야구게임
- Validations
- Login with OAuth Authentication
- 자바
- 전체텍스트
- 상속예제
- 전체
Archives
- Today
- Total
nalaolla
if~else GAME2 본문
728x90
반응형
- package test.com;
- import java.util.Scanner;
- public class Test04Game2 {
- final static String SID = "aa";
- final static String SPWD = "bb";
- final static String TITLE = "[GAME PROGRAM]";
- final static String LINE = "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";
- static int loginResult = 0;
-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- 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- //1. 게임실행
- //2. 로그인 (id = aa, pwd = bb)
- //3. 정상로그인 > 캐릭터 선택, 비정상로그인 > error massage
- int startChoice = 0;
- System.out.println(TITLE);
- System.out.println(LINE);
- while(true) {
- showMenu();
- startChoice = keyboard.nextInt();
- keyboard.nextLine();
- switch(startChoice) {
- case 1 :
- System.out.println("로그인 정보를 입력하세요..");
- int loginResult = readData();
- if (loginResult == 1) {
- charSelect();
- return;
- } else {
- System.out.println("로그인실패...");
- break;
- }
- case 2 :
- System.out.println("게임을 종료합니다. 감사합니다.");
- return;
- default :
- System.out.println("잘못선택");
- break;
- }
- }
- }
- public static void showMenu() {
- System.out.println("선택하세요..");
- System.out.println("1. 로그인");
- System.out.println("2. 게임종료");
- System.out.print("입력 : ");
- }
- public static int readData() {
- System.out.print("ID : ");
- String id = keyboard.nextLine();
- System.out.print("PWD : ");
- String pwd = keyboard.nextLine();
- if (SID.equals(id) && SPWD.equals(pwd)) {
- loginResult = 1;
- }
- return loginResult;
- }
- public static void charSelect() {
- System.out.print("캐릭터선택 : ");
- int charChoice = 0;
- charChoice = keyboard.nextInt();
- if (charChoice == 1) {
- System.out.println("선택캐릭터 >> 인간 - 공격력:5, 방어력:6");
- } else if (charChoice == 2) {
- System.out.println("선택캐릭터 >> 괴물 - 공격력:8, 방어력:3");
- } else if (charChoice == 3) {
- System.out.println("선택캐릭터 >> 로봇 - 공격력:3, 방어력:8");
- } else {
- System.out.println("캐릭터 선택은 1~3번만 가능합니다.");
- charSelect();
- }
- }
- static Scanner keyboard = new Scanner(System.in);
- }
728x90
반응형
'JAVA > 3. Contro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witch~Case~Break (0) | 2015.12.20 |
---|---|
자바는 블럭단위 처리다. (0) | 2015.12.20 |
if~else game (0) | 2015.12.20 |
if~else 자판기2 (0) | 2015.12.20 |
if~else 자판기 (0) | 2015.12.2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