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다운캐스팅
- jquery
- Login with OAuth Authentication
- 스프링
- 전체텍스트
- 전자정부
- 25가지 효율적인 sql작성법
- 형변환
- Full text
- 야구게임
- 상속예제
- full text indexing
- 가변인자
- 단축키
- 전체
- angular2
- 페이징
- Validations
- 자바 야구게임
- 상속
- 추상클래스
- 업캐스팅
- IBatis procedure
- while
- 다형성
- 자바
- Random
- 이클립스
- 로또
Archives
- Today
- Total
nalaolla
오브젝트 예제 2 (Class 이해하기) 본문
728x90
반응형
- package test.com;
- public class Test01class {
- //class는 객체를 생성하기위한 틀(겉표지)
- //2. 전역변수, 멤버필드, 인스턴스 변수 >> 속성
- static int x; //0
- String name; //null
- double d; //0.0
- int[] sus; //null
- String[] strs; //null
- int[][] suss; //null
- Test01class t01; //null
- Test01class[] t01s; //null
- //선언만해도 기본값을 가진다.
- // //1.생성자
- // /*접근제한자*/ Test01class(/*매개변수 선언들*/) {
- // String name = "aaaa";
- // System.out.println(name);
- //
- // }
- public Test01class() {
- // TODO Auto-generated constructor stub
- System.out.println(x);
- }
-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- 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- System.out.println("object...");
- //클래스의 구성 (클래스 블럭에 정의하는 것들)
- //1. 생성자(Constructor, 객체 생성을 위한 메소드)
- //- 반드시 class명과 동일.
- //객체생성은 클래스명 객체명 = new 생성자;
- //생성자와 클래스명은 같고 클래스명이 타입이 된다.
- //매개변수가 없는 생성자(기본생성자)는 생략해서 선언가능
- Test01class t01 = new Test01class(/*값들*/);
- //System.out.println(t01);
- //2. 속성 : 인스턴스 변수, 전역변수, 멤버필드
- // 전역변수는 선언만해도 기본값을 가진다.
- //3. 동작(기능) : 메소드(method), 함수(function)
- //4. 내부클래스 (inner class, 내부클래스, 중첩클래스)
- //5. 블럭(초기화블럭)
- //6. 어노테이션(@, Annotation)
- //7. *** 주의점 *** : 실행문(예:알고리즘)은 작성불가
- } //end main
- } //end class
728x90
반응형
'JAVA > 5. Object1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오브젝트 예제 6 (기본생성자와 매개변수 생성자를 활용) (0) | 2016.06.22 |
---|---|
오브젝트 예제 5 (클래스를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) (0) | 2016.06.22 |
오브젝트 예제 4 (접근제한자) (0) | 2016.06.22 |
오브젝트 예제 3 (오버로딩) (0) | 2016.06.22 |
오브젝트 예제 1 (import) (0) | 2016.06.2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