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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witch~case 게임예제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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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package test.com;
- public class Test09Game {
-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- 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- //1. 로그인
- //1_1. 아이디/패스워드 검증 (id : danielkim, pwd : 1234)
- // >> 맞으면 게임진행, 틀리면 잘못입력
- System.out.println("아이디를 입력하세요:");
- String id = "danielkim";
- System.out.println("입력한 아이디 : " + id);
- System.out.println("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:");
- String password = "1234";
- System.out.println("입력한 비밀번호 : " + password);
- if (id.equals("danielkim") && password.equals("1234")) {
- //2. 맞으면 게임진행
- //2_1. 캐릭터 선택 (1.인간 2.괴물 3.로봇)
- //인간 - 공격력 5, 방어력 6
- //괴물 - 공격력 8, 방어력 3
- //로봇 - 공격력 3, 방어력 8
- System.out.println("[게임진행] - [캐릭터 선택]");
- System.out.println("1.인간, 2.괴물, 3.로봇");
- String selectNum = "1";
- String gameType = null;
- int attack = 0;
- int defensive = 0;
- switch (selectNum) {
- case "1":
- gameType = "인간";
- attack = 5;
- defensive = 6;
- break;
- case "2":
- gameType = "괴물";
- attack = 8;
- defensive = 3;
- break;
- case "3":
- gameType = "로봇";
- attack = 3;
- defensive = 8;
- break;
- default:
- System.out.println("잘못선택");
- }
- //jdk 1.6이하 버전의 경우 key값을 정수형태로 변환후 사용
- /* switch (Integer.parseInt(selectNum)) {
- case 1:
- gameType = "인간";
- attack = 5;
- defensive = 6;
- break;
- case 2:
- gameType = "괴물";
- attack = 8;
- defensive = 3;
- break;
- case 3:
- gameType = "로봇";
- attack = 3;
- defensive = 8;
- break;
- default:
- System.out.println("잘못선택");
- }
- */
- System.out.println("선택한 캐릭 : " + gameType);
- System.out.println("공격력 "+attack+", 방어력" + defensive);
- } else {
- System.out.println("잘못입력");
- }
- }
-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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