관리 메뉴

nalaolla

switch~case 게임예제 본문

JAVA/3. Control

switch~case 게임예제

날아올라↗↗ 2015. 12. 20. 16:52
728x90
  1. package test.com;
  2.  
  3. public class Test09Game {
  4.  
  5.     public static void main(String[] args) {
  6.         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  7.         //1. 로그인
  8.         //1_1. 아이디/패스워드 검증 (id : danielkim, pwd : 1234)
  9.         //  >> 맞으면 게임진행, 틀리면 잘못입력
  10.        
  11.         System.out.println("아이디를 입력하세요:");
  12.         String id = "danielkim";
  13.         System.out.println("입력한 아이디 : " + id);
  14.         System.out.println("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:");
  15.         String password = "1234";
  16.         System.out.println("입력한 비밀번호 : " + password);
  17.        
  18.         if (id.equals("danielkim") && password.equals("1234")) {
  19.             //2. 맞으면 게임진행
  20.             //2_1. 캐릭터 선택 (1.인간 2.괴물 3.로봇)
  21.             //인간 - 공격력 5, 방어력 6
  22.             //괴물 - 공격력 8, 방어력 3
  23.             //로봇 - 공격력 3, 방어력 8 
  24.             System.out.println("[게임진행] - [캐릭터 선택]");
  25.             System.out.println("1.인간, 2.괴물, 3.로봇");
  26.             String selectNum = "1";
  27.            
  28.             String gameType = null;
  29.             int attack = 0;
  30.             int defensive = 0;
  31.            
  32.             switch (selectNum) {
  33.             case "1":
  34.                 gameType = "인간";
  35.                 attack = 5;
  36.                 defensive = 6;
  37.                 break;
  38.             case "2":
  39.                 gameType = "괴물";
  40.                 attack = 8;
  41.                 defensive = 3;
  42.                 break;
  43.             case "3":
  44.                 gameType = "로봇";
  45.                 attack = 3;
  46.                 defensive = 8;
  47.                 break;
  48.  
  49.             default:
  50.                 System.out.println("잘못선택");    
  51.             }
  52.            
  53.             //jdk 1.6이하 버전의 경우 key값을 정수형태로 변환후 사용
  54. /*      switch (Integer.parseInt(selectNum)) {
  55.             case 1:
  56.                 gameType = "인간";
  57.                 attack = 5;
  58.                 defensive = 6;
  59.                 break;
  60.             case 2:
  61.                 gameType = "괴물";
  62.                 attack = 8;
  63.                 defensive = 3;
  64.                 break;
  65.             case 3:
  66.                 gameType = "로봇";
  67.                 attack = 3;
  68.                 defensive = 8;
  69.                 break;
  70.                
  71.             default:
  72.                 System.out.println("잘못선택");    
  73.             }
  74.             */ 
  75.             System.out.println("선택한 캐릭 : " + gameType);
  76.             System.out.println("공격력 "+attack+", 방어력" + defensive);
  77.         } else {
  78.             System.out.println("잘못입력");
  79.         }
  80.        
  81.     }
  82.  
  83. }


728x90

'JAVA > 3. Contro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For 점수관리 예제  (0) 2015.12.20
for 예제  (0) 2015.12.20
switch~case~break 자판기 예제  (0) 2015.12.20
switch~case~break 성적관리 예제  (0) 2015.12.20
Switch~Case~Break 예제2  (0) 2015.12.20